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개인 인감 증명서 인터넷 발급 못해요!

320x100
반응형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개인인감증명서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은 인터넷에서 할 수 습니다.

무인발급기에서도 안됩니다.. 그만큼 중요한 서류라는 뜻이겠죠?

 

특히 저 같은 경우는.. 전에 등록한 적이 있는데

그걸 모르고 도장을 새로 파서 갔어요^^..

등록된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직접 방문이라니.. 하

 

 

발급하는 방법은

✔️신분증과 600원을 들고 시·군·구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면 됩니다.

 

그 전에 최초 등록을 해야겠죠?

✅최초 등록 시에는 자신이 살고 있는(전입신고가 되어 있는) 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하며

✅신분증과 도장이 필요합니다.

 

개인 인감증명서 최초 발급 시 지문등록

 

그리고 이렇게 엄지손가락의 지문을 스캔합니다!

도장은 가장 저렴한 목도장도 가능합니다.(5천원부터~)

 

 

  

1

등록이 된 후, 발급할 때에는 엄지손가락 지문을 스캔하여 확인하고,

 

 

2

 

서명을 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오기 전에 알게 된 <본인서명사실확인서>란?

본인서명사실확인서

2012년부터 시행된 제도이며, 법적으로 인감증명서와 같은 효력을 지녔다고 한다.

이것도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주민센터에서 언제나 발급 가능하며 그 후로는

온라인(정부24)에서 언제든지 발급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전자본인서명확인서

 

✅인감 신고처럼 최초 등록을 해야 한다.

✅도장 등록이 아닌 서명만으로 발급이 가능하다.

✅인터넷으로도 발급할 수 있다.

 

☑️대리인 발급은 불가하다.

☑️유효기간은 이용승인 후 2년이며 기간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제출할 수 있는 기관의 제약이 있다.(발급 전에 연락하여 미리 알아보세요!)

 

 

 

 

320x1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