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장염, 딱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굶기와 수분 보충하기

320x100
반응형

 

 

 수분만 보충해 줄 게 아니라 전해질도 보충해줘야 한다! 

 

부제 : 나의 장염 일기(?)

하루는 완전히 굶고 다음날엔 죽 먹었다.

 

 

 1. 장염까진 아니겠지 

설사를 하긴 했지만 평소에도 바깥 음식을 먹으면

자주 하던(?) 일이었기에 그냥 넘어갔음.

 

 

 2. 그와중에 운동을 했고 

운동 끝나고 집에 와서 또 설사를 했지만 개의치 않았음.

샤워를 하고 나서도 설사를 했고;; 지사제를 먹고 배 찜질하면서 잠들었다.

 

✅ 지사제 먹지 말라는 의견도 있다!

설사 자체가 뱃속의 균을 배출하는 과정이기에

지사제를 먹으면 균과 독소를 몸 안에 저장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3. 뭘 먹었길래.. 

김밥, 만두라면, 치킨

어쩐지 치킨 먹는데 맛이 없드라..

김밥이랑 만두라면이 소화가 되기도 전에 치킨 때려 넣어서 그런 것 같다 f(^_^;

여기까지 21.07.05월

 


 

여기서부터는 21.07.06 화

 4. 다음날 아침부터의 증상  

배가 더 아팠다.

토할 것 같았다. 헛구역질하며 눈물 찔끔.

식은땀을 흘리며 폭풍 설사를 했고

열도 났다.

화장실 5번 이상 갔음( •_ •̥ ˳ ˳ )

도저히 안 되겠어서 출근 못하겠다고 연락함

 

 

 5. 아침에는 그 어떤 것도 먹지 않았다. 

물도 마시지 않고(물 마시면 토할 것 같았음) 정신 붙들고 운전해서 병원에 감

응급실 갈 정도는 아니고 버스 타고 가는 건 더 힘들 것 같았다..

 

 

 6. 수액 맞음 

거의 두 시간 넘게 맞은 듯 ㅋ;;

확실히 열이 내려갔고 정신이 말짱해짐.

출처 : https://youtu.be/WB5Sn7Cn1tQ

 

 

 7. 먹으면 안 되는 음식 

차가운 것, 매운 것(김치도), 기름진 것, 과일

 

 

 8. 따뜻한 물과 보리차만 마셔라 

약은 3일 치를 주겠다. 장염은 굶으면 금방 낫는다.

옙..ㅎ

 

 

 9. 이거 먹어도 되나요? 

견과류 먹어도 되나? 안된다.

두유는? 안됨

요거트 되나요? 안됨.

옥수수 되나? 안됨 ㅠ

바나나는? 된다.

 

 

✅ 일단 하루 정도는 무조건 굶는다. 하루 굶는다고 안 죽음

다음날엔 되도록이면 죽, 특히 미음을 먹어주고

그다음 날 조금 괜찮아지면 밥과 양배추, 두부 이런 식으로 먹으면 좋다고 한다.

매실이나 포카리스웨트는 당이 너무 많기 때문에 보리차가 좋다.

 

 

↓당 많은 포카리보다 홈메이드 전해질 만들어서 먹는 방법

출처 : https://youtu.be/uMlFOgmXY-U

 

 

죽 사러 마트 갔는데 왜 이렇게 먹고 싶은 게 많은 건지 ㅋㅋ

여러분 아프지 마시고 건강관리 잘하세요(는 나에게 하는 이야기..)

그럼 이만 ( •́ ̯•。̀ )

 

 

 

 

320x100
반응형